🇸🇬 싱가포르🇸🇬

[싱가포르] 여행준비(2), A-Z까지 같이해요!

seo1031 2023. 1. 30. 10:13

안녕하세요๑'ٮ'๑
세계여행의 각종 꿀팁과 후기들을 전해드리는 여행블로거, 세모입니다!

오늘은 싱가포르 여행준비 A-Z까지 시리즈두 번째 편이에요:) 1편을 보지 않으신 분들은 첫 번째 편부터 함께해주세요😊
👉 [싱가포르] 여행준비 A-Z까지 같이해요! (1)

싱가포르 자유여행을 준비할 때 뭐부터 준비해야할지 모르겠으신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각종 꿀팁과 어플들을 공유해드릴게요! 그럼 같이 시작해볼까요😳


오늘은 본격적으로 싱가포르 자유여행 계획 짜는 팁주요 관광지를 중심적으로 말해드리려고 해요.

[싱가포르] 여행준비 A-Z까지: (2)
(1) 여행계획 기초틀-구글맵 or 스프레드시트
(2) 여행계획 구체화-스프레드시트
(3) 싱가포르 Day1 일정공유
1) 여행계획 기초틀

저는 여행 계획을 짤 때 일단 가고싶은 관광지를 몽땅 지도에 저장하는 것으로 시작해요. 이때 주로 2가지 어플을 사용하는데요. 👉구글맵 or 트리플

구글맵 같은 경우에는 요렇게 싱가포르 목록을 하나 만들어서 가고싶은 곳을 저장해두고, 비슷한 동선에 있는 곳들을 묶어서 하루 일정에 넣습니다.

⚠️세모의 팁 친구와 공유해서 함께 장소추가 가능!


트리플 같은 경우에는 구글맵보다 조금 더 구체적이게 계획을 짤 수 있는데요. 저장한 장소들 사이의 거리를 표시해줘서 효율적인 동선을 짜기 쉽습니다!

유명관광지는 운영시간도 표기되어 있어서, 보다 편리하게 계획을 짤 수 있어요. 메모 기능도 있구요! 빡세게 계획 짜기 싫고, 그냥 어디 갈지 담아만 두고싶으신 분들은 트리플로만 계획 짜셔도 충분해요.

⚠️세모의 팁 친구를 초대해서 함께 계획짜기 가능!


2) 여행계획 구체화

가고싶은 여행지를 위의 두가지 어플을 통해서 대충 저장해둔 후에는, 구체적으로 그곳에 대한 파악에 들어갑니다! 예를 들어, 예약이 필요한 곳인지, 운영 시간, 티켓 가격 등 말이죠.

이때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활용합니다. 엑셀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는데, 친구와 공유해서 함께 수정하며 일정을 짤 수 있어서 더 좋더라구요.

쨘~~! 제 첫 날 여행 계획으로 예시를 보여드릴게요.
엑셀과 똑같죠? 그냥 트리플로만 짜셔도 충분하지만, 저는 스프레드시트가 더 한눈에 잘 들어와서 활용하고 있어요 (Mbti power J인 인간..ㅎㅅㅎ.)

가장 쉽게 자유여행 계획을 짜는 법은 남의 것을 따라하라!입니다ㅋㅋㅋ. 블로그들에 올라와있는 여행계획을 기본 틀로 잡아두시고, 본인의 취향에 따라 관광지를 더하거나 빼는 방법으로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계획을 짤 수 있어요!


3. 싱가포르 Day1 일정공유

저는 1월 12~19일 동안 싱가포르에 있었고, 실질적으로는 6일 정도를 풀로 관광할 수 있었습니다!
(저녁에 싱가포르에 도착, 새벽에 한국 출발이어서요)

이번에는 저의 첫 번째 날 관광 일정을 소개해드릴게요.

  • 올드시티(굿 셰퍼드 성당/ 차임스)
차임스

-영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의 결혼식 촬영지로 유명한 차임스! 순백의 건물이 아름다웠어요.
(싱가포르 방문하시기 전에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 보고 가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중국풍이 강하긴 하지만..)

-여전히 결혼식장으로 운영 중이어서 제가 갔을 때에는 실제 결혼식을 하고 있더라구요~!

-올드시티는 저희 숙소 근처에 위치해있어서, 그냥 산책하듯 걸어다녀왔어요. 마이리얼트립 같은 곳에 투어상품도 있던데, 저희는 그냥 설렁설렁 밖에서 둘러보다 왔습니다.

세인트 앤드류 대성당공사중이었습니다.


  • 내셔널갤러리
📍개장시간: 10am~
📍입장료: 현지 확인 추천
✔'Gallery explorer' 어플로 해설 들을 수 있음

-제가 싱가포르에 방문했을 때(1월)는 날씨가 매우 더웠어요. 비가 오지 않으면 진짜 한국 한여름 정오의 날씨를 아침 10시부터 느낄 수 있었습니다ㅠ

-외부관광지 계속 걸어다니시면 힘드실 수 있으니까 중간중간 실내관광지도 넣어주셔야해요

-올드시티 돌아다니다가 방문하기 좋은 박물관 추천! 인터넷에서 티켓을 판매하길래 입장료가 있나?했는데, 안내원분이 현재 모든 전시관이 무료라고 하더라구요. (혹시 모르니까 티켓선구매보다는 방문확인 추천!)

개인적으로 4층에서 진행하고 있던 달 관련 모티프 그림들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세모의 팁 내셔널 갤러리 루프탑에 가시면 요러케 마리나베이샌즈와 싱가포르 플라이어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사진도 찍으실 수 있으니 한 번 방문해보세요


  • 래플즈시티 쇼핑센터(점심식사)

-대략 10시 정도에 출발해서, 내셔널 갤러리까지 돌고 나니까 1시쯤 되더라구요. 날씨가 너무 덥기도 하고, 슬 점심먹을 때가 된 것 같아서 쇼핑몰로 이동!

-내부에 푸드코트 있으니까, 10% service charge 없이 간단하게 점심 드시려면 이용해보세요!

-물가 비싼 싱가포르에서 푸드코트 적극 활용추천👍


  • 플러튼 헤리티지(카베나 다리/ 머라이언 파크)

-첫 날에 가장 유명한 관광지 가줘야하지 않겠어요~!
싱가포르하면 떠오르는 가장 유명한 곳, 머라이언 파크가 그다음 코스입니다:)

-이때부터 슬 날이 흐려져서 나름 돌아다니기 괜찮았어요. 오히려 비가 쏟아져야 나은ㅠㅡㅠ

-머라이언 상에서 물 먹는 사진, 손으로 물 방어하는 사진 등등 다양한 재밌는 사진들 찍어보세요🥰

-사진 조금 찍다가 스타벅스에서 쉬어줬어요. 머라이언 파크의 스타벅스.. 한국인이 엄청 많이 오는지 알바분이 한국어로 안녕! 하시던ㅋㅋㅋㅋ

-날씨가 덥지 않다면, 외부 좌석 이용하시는 것도 좋아요. 이렇게 예쁜 마리나베이샌즈 뷰 보고~ 시원한 음료수 마시면서~ 여유롭게 쉬어줬습니다


  • 마리나스퀘어(저녁식사)

-5시 30분 정도까지 쉬다가(시간이 조금 붕 떴어요)
저녁 먹으러 마리나 스퀘어로 고!

-4층에 푸드코트가 있다고 블로그에서 봤는데, 5바퀴를 돌아도 올라가는 곳을 못찾겠더라구요.. 그래서 2층에 사람 많던 식당, Hongkong Zhai에 들어갔어요!

-기대 안 했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특히 요 통새우 들어간 만두! 싱가포르 와서 파는 거 흔히 보실 수 있을텐데 한 번은 꼭 시켜먹어 보세요. 진짜 맛있답니다♡
-요기는 qr주문 후 셀프로 가져가는 거라서 service charge도 안 붙더라구요. 방문하실 분들 참고하세요


  • 싱가포르 플라이어
📍운영시간: ~22:00 (21:30 입장마감)
📍티켓: 필요, 클룩 싱가포르 멀티패스 사용
✔날짜만 지정

-마지막으로 싱가포르의 대관람차! 싱가포르 플라이어를 타러 왔어요. 야경 구경하기에 너무 좋아서 추천드립니다.

-내부가 꽤 넓은데, 탑승 인원수에 제한을 둬서 소규모의 인원이 타는 게 좋더라구요. 대략 7명 정도씩 타는 것 같았어요.

-입장료에 클룩 멀티패스를 사용했다고 써놨는데요! 싱가포르에서는 주로 티켓을 끊고 방문하는 곳이 많았고, 가격대들이 개별로 예약하기에 꽤 비쌌어요. 그래서 저는 멀티패스를 끊고 갔답니다.

-멀티패스가 구매한 후에 관광지마다 개별 예약하기가 귀찮고 까다로워서 문제지, 가격 측면에서는 아주 이득이었어요! (내돈내산, 포스팅 예정이니 많관부~~!)


오늘은 싱가포르 여행계획 Day1을 본격적으로 소개해드렸어요! 여행 스타일은 사람마다 다르기 마련이니까, 많이 찾아보시고 계획해보시기 바라요.

다음 글에서는 계속해서 싱가포르 여행 일정에 대해 소개드리고, 제가 강추드리는 클룩 싱가포르 멀티패스 상품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예약방법까지 소개해드릴게요!

오늘도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행복한 여행 되시길 바랄게요. 그럼 안녕!